소니 VAIO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다.
몇개월간의 할부를 통해 구입했지만, 지난 1년여 부터 sound카드가 잡히지 않아 소리가 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소니 A/S센터에가서 수리를 하면 windows를 세로 설치 하면 잠깐은 괜찮아 지더라. 하지만, 몇주가 지나지 않아 바로 같은 증상이 발견한다.
내가 볼때 이건 100% 소니쪽에서 Driver의 Version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인다.(시스템 업데이트를 하면 발생하는것으로 미루어) 그렇다고 매번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고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하고 할수 있는 문제는 아닌가 싶다.
솔찍히 매우 게으른 나에게 문제도 있지만 이게 단지 사용자의 게으름의 문제는 아닌거 같다. 이런 귀찮이즘이 나에게 블루투스 스피커 구입으로 이어져 노트북의 사운드 카드 모듈은 무시하고 사용하게 되었다.
그리고 소니 VAIO노트북의 이런 문제는 나만 그런게 아닌것같더라.(질문 글들이 생각보다 많다.) 바쁜데 매번 소니 수리센터에 노트북을 맞기고 하기도 그렇고(사실 수리보증기간의 문제도 있고)
요즘 비교적 저렴한 블루투스 스피커도 많으니 이런 것도 하나의 해결 방법이 아닌가 싶다.
(블루투스 스피커로 소리를 듣는게 노트북 자체 스피커로 듣는거보다 솔찍히 음질도 좋다.)